
[SOH] 파룬궁 탄압을 중지하라는 공개편지를 후진타오와 원자바오 등 중국공산당 최고위층에 보냈다는 이유로 중공 당국의 납치돼 가혹한 고문을 당하고 있는 가오즈성(高智晟) 변호사를 구원하기 위해, 그의 구명단체인 ‘가오즈성의 친구들(Friends of Gao Zhisheng)’이 지지 서명을 요청하는 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편지는 각각 미국 오바마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에게 전달됐으며, 가오즈성 구명을 희망하는 각계 인사들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 * *
존경하는 선생님께
우리는 귀하께서 가오즈성을 지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오즈성은 중국인 변호사이며 인권수호자로서 ‘중국의 양심’이라고 일컬어지는데 그는 2월 4일에 중국공산당에 의해서 납치돼 현재 소재가 불명합니다.
그가 서술한 2007년에 당했던 50일간의 고문 받은 내용이 최근 언론에 공개되었습니다. 거기에 서술되어 있는 끔찍한 고문행위들은 그가 지금 심각한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첨부된 편지는 미국 대통령 오바마와 미하원의장 낸시 펠로시에게 보내는 것으로서, 그들이 중국의 인권 운동 핵심인사를 도울 행동을 요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가오즈성은 인권수호를 위해 중국의 최고권력자에게 파룬궁의 박해와 다른 인권범죄를 종식시킬 것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고, 미국 의회에 대해서는 올림픽을 앞두고 인권문제에 대한 우려를 표시하였는바, 그는 가장 앞선 중국인권옹호인입니다. 그의 인권을 위한 노력으로 인해 그와 가족들은 큰 고통을 겪고 있으나, 그는 그가 옳다고 믿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번 그가 감금되었을 때 전 세계에서 보내준 국제적인 관심이 가오즈성의 석방을 도왔습니다. 가오즈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그가 중국 공산당으로부터 어떻게 고문 당했으며 이 사람이 왜 긴급히 귀하의 지원이 필요한지에 대하여는 첨부된 편지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편지에 서명하시기를 원하시면 FOFGAO@gmail.com으로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Friends of Gao Zhisheng
가오즈성의 친구들
첨부-존경하는 미국 대통령, 하원의장에게
중국의 양심으로서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오른 가오즈성 변호사는 중국의 권리수호운동 지도자 중 으뜸가는 지도자이며 지난 2월 4일 납치되어 현재 그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의 실종 이유는, 그가 2007년에 50일 동안 중공으로부터 그가 고문당했던 이야기를 최근에 밝혀 세상에 폭로한 사실 때문이므로 더욱 불안하게 합니다.
2007년 감금상태에서 그가 받은 대우에 관한 이야기는 중공을 대신하여 행동한 관리로부터 그가 당한 고통을 괴롭게 묘사했습니다.
“나는 전기 충격을 받은 곳, 오장육부와 온 몸 근육이 마치 스스로 숨을 곳을 찾기 위해 급히 뛰어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나는 고통에 겨워 온 바닥을 뒹굴었다. 왕 두목이 내 생식기를 가격했다.”
그는 다른 때에 그가 받은 그의 고난을 서술했습니다.
“두 사람이 나의 팔을 당기고 바닥에 고정시켰다. 그리고는 이쑤시개로 나의 성기를 찔렀다. 나는 무기력하고 고통스럽고 절망적인 당시 느낌을 어떤 말로도 표현할 수 없다. 그 같은 때에 언어나 감정으로는 아무런 설명도 하지 못한다.”
그의 이야기에서 가오즈성은, 그들이 사용한 고문방법은 일찍이 파룬궁 수련생에게 전문적으로 사용했던 고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통을 멈추게 하려고 자살을 시도했지만 신이 자신을 도와서 죽음 일보 직전에 돌아올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중공관리가, 파룬궁을 위해 자신과 같이 일했던 유명 중국 인권운동가이자 역시 2008 노벨평화상 후보였던 후자(胡佳)를 비방하는 글을 쓰라고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오즈성은 이를 거부했으나 나중에 그들이 고문을 끝내지 않겠다고 협박했을 때 자신의 뜻과 상반되게 글을 썼다고 서술했습니다.
가오즈성은 또한, 고문은 그의 회고에서 쓴 것보다 더욱 끔찍하게 자행됐지만, 중공이 그를 납치해 부인과 자식 앞에서 고문하겠다고 위협하기 때문에 그는 이에 대해 상세히 쓸 수가 없다고 기술했습니다.
가오 변호사는 2008년 올림픽을 앞두고 인권상황을 설명하는 공개서한을 2007년 9월 미 하원에 보낸 후 납치됐습니다. 그와 가족들은, 이전에 자신은 파룬궁 수련을 하지 않았지만 파룬궁 수련에 대한 정부의 박해를 중지하라고 요구하는 내용의 공개편지를 중공정권과 최고위 간부들에게 보낸 후에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의 공개편지 이후 가오 변호사는 변호사 자격이 정지됐고 그와 가족은 경찰에 의해서 지속적인 감시를 받게 됐으며 여러 차례 납치되어 고문을 받았습니다. 중공은 그의 입을 막기 위해 그의 부인과 14살 된 딸 그리고 4살 된 아들을 괴롭혔습니다. 그러나 그는 정의와 법치가 반드시 승리한다는 깊은 신념으로 계속해서 옳다고 믿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더 정의로운 중국(A China more Just)’이라는 그의 저서에 서술되어 있듯이 가오즈성은 지하교회, 탄광노동자, 탄원민, 강제철거를 당한 희생자와 파룬궁 수련자들의 권리를 지켜왔습니다. 그는 파룬궁 수련생을 변호하기 전까지는 중국의 10대 변호사 중의 한 사람으로 간주됐습니다.
우리는 좋은 사람이 권력의 힘에 의하여 그 같이 혐오스럽고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으며 가장 기본적인 인간의 권리가 침해되는 것을 보고도 방관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중공정권이 가오즈성을 석방하고 그에게 필요한 의료지원을 하길 바라며, 이 사건을 공개적으로 지켜보도록 귀하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귀하의 지원이, 대부분의 인류가 누리는 기본권과 법치사회를 중국에서도 적용시키려는 노력의 상징으로 비추어졌던 이 사람을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오즈성의 친구들
서명자들
Terri Marsh / Executive Director, Human Rights Law Foundation Washington D.C.
Michael Callahan/Chairman, International Issues Committee, American Board of Trial Advocates(ABOTA), Florida
Dr. James Wilson/Neuropsychlogist and clinic director, California
David Kilgour/Former Member of Parliament, Canada
David Matas/Senior legal counsel of B’nai Birth Canada, Canada
Dr. Sen Nieh/Professor The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 Washington D.C.
Willy Fautro/Director, Human Rights Without Frontiers International, Belgium
Ed Chapin/Member of ABOTA Board, California
Dicky Grigg/Member of ABOTA Board, Texas
Sarah Cook/Co-editor of Gao Zhisheng’s book, A China More Just, New York
Chris Wu/Editor-in-Chief, China Affairs, California
Dr. Sherry Zhang/Board member of the Sound of Hope Radio, California
Theresa Y. Chu/Member of New York Bar, Asia Director, Human Rights Law Foundation, Taiwan
SOH 희망지성 국제방송 박정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