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 2017년 5월 13일은 파룬따파가 널리 전해진지 25주년이 되는 날이자 제18회 ‘세계 파룬따파의 날’이다. 홍콩과 이웃 나라에서 온 일부 파룬궁수련생들은 5월 7일 홍콩 주룽에서 각종 행사로 ‘5.13’을 경축하고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 대사의 생신을 축하드렸다.
홍콩의 각계 정치인들도 리훙쯔 대사와 파룬궁의 진선인(眞善忍) 정신을 널리 전해 전 세계에 복을 주고 공헌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오전 파룬궁수련생들은 센트럴 에든버러 광장에서 ‘대법(大法)’ 두 글자를 만들고 연공 시범으로 하루 경축 활동을 시작했다. ‘대법’은 ‘파룬따파(法輪大法)’의 약칭이고 파룬궁이라고도 하는데 리훙쯔 대사가 1992년 5월에 전한 불가(佛家)의 고차원 수련대법이며 우주 최고 특성 진선인(眞善忍)을 근본 지도로 하는 수련법이다.
1억 수련자의 경험을 통해 리훙쯔 대사가 전한 파룬따파는 진정하게 수련인을 고층차로 이끌고 아울러 사회 안정, 사람들의 신체 소질과 도덕성을 향상시키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일으켰다는 것을 증명했다.
파룬궁을 수련해 심신의 혜택을 본 각지 수련생들
정부 공무원인 관(關) 씨는 파룬궁을 배운지 1년쯤 되는 수련생이다. 그는 파룬궁을 배운 후 심신 소질이 제고됐다고 말했다. 수련하기 전 좀 이기적이던 그는 늘 가족과 싸웠는데 수련한 후 타인을 생각할 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저는 수련한 후 타인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며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가정도 점점 화목해지고 아내도 제가 많이 변했다고 말합니다.”
20여 년간 불면증, 류머티즘, 경추, 요추 질환 등 질병이 있던 일본수련생 후지시마 부인은 2004년부터 파룬궁을 수련한 후 한 달도 되지 않아 질환이 전부 다 나았다고 말했다. “정말 파룬궁에 탄복합니다. 제가 파룬궁을 배우지 않았다면 건강이나 도덕성이 어땠을지 모르겠습니다. 파룬궁이 제 심신을 바꾸었고 저는 ‘진선인’에 따라 좋은 사람이 됐습니다.”
중국대륙에서 온 류 씨는 올해 70이 넘는다. 1999년 초부터 파룬궁을 수련한 후 온몸의 병이 다 사라졌다. 그녀는 리훙쯔 사부님의 은혜에 감사드린다며 평소 기회가 있으면 주위 사람에게 파룬따파 진상을 알리고 그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권한다고 말했다.
퍼레이드와 홍콩 시민들의 지지
파룬궁수련생의 ‘세계 파룬따파의 날’ 및 ‘파룬따파가 세계에 널리 전해진 지 25주년’을 경축하는 퍼레이드에 홍콩 시민 및 중국, 서양 관광객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었다.
오후 2시 반 약 700명의 파룬궁수련생으로 구성된 퍼레이드 대열이 천국악단의 인솔 하에 주룽 펑수거리 유원지에서 출발했다.
퍼레이드 대열은 5개 팀으로 나누었다. ‘파룬따파 널리 전해지고 온 세상 사람들이 함께 경축하고 함께 축하’, ‘평화적이고 이성적인 반(反)박해’, ‘하늘이 중국공산당을 소멸하니 공산당을 탈퇴하는 것은 복’, ‘원흉을 사법처리하고 박해를 해체’, ‘파룬따파 하오(파룬궁은 좋다)’ 순서였다.
퍼레이드 대열의 기세 및 매 깃발 팀의 선명한 진상은 도로변 시민 및 중국, 서양 관광객을 놀라게 했다. 많은 대륙 관광객들이 휴대폰, 사진기로 퍼레이드 장면을 찍으면서 친구들에게 홍콩에서 본 장명을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홍콩 시민 정(鄭) 씨는 현장에서 파룬궁수련생의 경축 집회를 보고 수련생은 성실한 좋은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저는 그들(파룬궁)을 따라 배우고 싶습니다.” “리훙쯔 대사님은 사람을 이렇게 잘 대하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정씨는 많은 중국인과 외국인들이 리훙쯔선생님을 아주 존경하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퍼레이드를 보고 놀라워하는 중국 관광객들
선전에서 온 자오(趙) 씨는 대만에서 파룬궁수련생의 활동을 보았었는데 홍콩에서는 처음 퍼레이드를 보았다며 아주 놀라워하며 휴대폰으로 퍼레이드 장면을 녹화해 친구들에 보여주겠다면서 홍콩은 아주 자유로운 사회라고 말했다.
선전에서 홍콩으로 관광을 온 젊은 아가씨 한 명도 파룬궁수련생의 퍼레이드를 처음 보았다. “아주 재미있고 놀라웠습니다. 느낌이 괜찮았습니다.”
광둥에서 온 대학생 쉬(徐) 씨는 처음 홍콩에 왔는데 퍼레이드를 구경하고 놀라워했다. 그는 파룬궁 퍼레이드 맞느냐고 반복적으로 물었고 경찰이 맨 앞에서 인도하고 합법적인 퍼레이드라는 것을 알고 중국에서 선전한 것과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홍콩 정치인들의 칭찬과 축하
민주당 대표이자 입법회 의원(국회의원에 해당) 후즈웨이(胡志偉)는 축하하며 말했다. “파룬궁수련생은 중국공산당의 18년 간의 탄압 속에서 여전히 진선인의 정신을 견지하고 평화적이고 이성적인 방법으로 항쟁했는데 탄복할 일입니다. 파룬궁수련생의 이런 견지는 꼭 꽃 피고 열매 맺을 때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민주당 입법회 의원 린줘팅(林卓廷)도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경축하면서 말했다. “파룬궁이 표현한 활동은 홍콩 법률에 모두 부합됩니다. 지난 세월 우리는 일부 불합리한 탄압을 보았습니다. 우리 민주파 민주당을 포함한 많은 선배들도 여러 번 파룬궁의 합법적인 활동을 성원했습니다.”
입법회 의원 량야오중(梁耀忠)과 전 기록처 처장 주푸창(朱福強), 민주당 전 구의원 린융란(林咏然)도 파룬궁 창시자과 수련생들이 사회에 한 공헌에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