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한 파룬궁 수련자 고문으로 사망

다칭시 감옥에서 고문으로 쇠약해져 사망한 장종 (2004년 7월)
다칭시 감옥에서 고문으로 쇠약해져 사망한 장종 (2004년 7월)

고문을 폭로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정권을 화나게 하다
(2006년 11월 5일)

뉴욕, 11월 3일- 파룬궁 정보센터는 경찰에게 장기간의 고문과 박해를 받았던 장종의 최근 죽음을 깊이 애도한다.

장종은 헤이룽장성 출신으로 35세이다. 그는 2002년 3월 5일 중국 통제를 받는 텔레비전을 중단시키고 파룬궁 박해를 폭로하는 담대하고 용기있는 행동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1999년부터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텔레비전은 파룬궁 수련자들에 대한 증오심과 폭력을 선동하고 있다. 중국의 동북에 위치한 장춘시의 그 2002년 방송은 중국 공산당 최고 간부를 깜짝 놀라게 하고, 전 중공 주석 장쩌민이 공안에게 ‘그 방송에 책임있는 사람들을’ 사면없이 사형시키라는 명령을 내리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춘으로부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공안은 그 해 3월에 3일동안 파룬궁 수련생들의 집을 급습하여 약 5,000여명의 파룬궁 수련생들을 체포하였다. (참조: http://www.faluninfo.net/Compassion5/civil.htm)

2002년 4월 19일에 장종은 체포되어 12년형을 선고받았다.

장은 국제 사면위원회의 주목을 받았던 리쳉준과 그 방송에 참여하여 장기간 투옥된 후 고문으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자인 레이밍에 이어 사망하였다. 량젠칭을 포함하여 그방송에 참여했던 다른 사람들은 중태이다. (참조: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6/27/74853.html)

장종은 다칭시 감옥에서 혹독하게 고문을 받았고, 2004년 1월 15일에는 그의 감방에서 파룬궁을 수련하다 발각되었다. 그 일로 간수인 리팡지는 그를 고문실로 보내어 의식을 잃을 때까지 머리를 구타하였다. 간수는 장종의 머리와 손을 바늘로 찔렀으나, 그는 반응하지 않았다. 그들은 다시 장종의 배를 발로 찼고, 그 후 6개월동안 그는 피를 흘리고 먹은 것을 토하기 시작했다.

장은 또한 벨트로 얼굴을 가격당했고, 그의 머리 위로 비닐 봉지가 씌어져서 거의 질식하여 사망하게 되었으며, 영하의 기온에서 옷이 벗겨진 채로 찬물이 끼얹어지기도 했다.

다칭에서 약 2년간의 고문을 받은 후에, 그는 의식불명으로 불구가 된 채로 2004년 7월 23일에 석방되었다. 정보센터는 그가 죽음에 임박하였기 때문에 석방되었을 것으로 본다. 왜냐하면, 그는 해외에서 감시받고 있었기 때문에 중공정권이 그가 감금된 채로 죽게 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장은 그가 할 수 있는 동안 그가 받은 고문의 상세한 내용과 부러지고 쇠약해진 그의 몸 사진을 인터넷을통해 알렸다. (참조: http://www.clearwisdom.net/emh/articles/2006/10/29/79434.html)

이 때문에 다칭 감옥 관리들은 체포조를 보내어 다시 그를 체포하였다. 장은 집 밖에서 머물면서 한동안 그들을 가까스로 피할 수 있었으나 결국 2006년 8월 10일에 다른 파룬궁 수련자들과 함께 다시 체포되었다.

체포된 사람들중에서 장과 다른 한 사람이 가장 심하게 고문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금된지 10일 동안, 장은 하얼빈 시 공안 병원으로 이감되었다. 그는 결국 그곳에서 2006년 10월 16일에 사망하였다. 그의 부모는 그날 그 감옥 병원에 갔으나 그의 시신을 볼 수 없었으며, 당국은 사망확인서 발급을 거부하였다.

정보센터 대변인 레비 브라우드는 “장종의 죽음에 관계된 사람들은 그 책임을 져야한다. 파룬궁 정보 센터는 장의 죽음을 부른 환경에 대해 외부 기관에서 조사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지속적이고 극악한 국가기관에 의한 살인은 계속될 수 없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중국 공산당 고위 간부들로부터 그들이 일으킨 모든 고통에 대해 죄책감을 나타내는 어떠한 표시도 본 적이 없다. 중국의 파룬궁 수련자들에게 가해지는 잔인함에 대한 기사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고 브라우드는 말했다.

장종의 고문에 대한 배경 및 자세한 설명

장종의 사건은 여러 해 동안 면밀히 감시되었다. 그가 받은 고문에 대한 상세한 보고서가 온라인으로 중국 외부의 파룬궁 단체로 들어왔다. 그가 수감되었던 감옥의 지역에 있는 파룬궁 수련자들이 그의 석방을 요구하는 현수막을 감옥 근처의 벽에 걸었다. 해외 파룬궁 지지자들은 그를 고문했던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장종은 친절하여 사람들에게 존경받았다. 감옥 안과 밖에 있는 사람들은 그에 대한 이야기를 알리기 위해 생존의 위험을 무릅썼다.

장종이 원래 감금되었던 다칭 시 감옥은 잔임하기로 악명이 높다. 수많은 파룬궁 수련자들이 거기에서 고문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왕홍데(2005년 4월 사망), 쑤지샨(2005년 6월 7일 사망) 그리고 얀칭징(2005년 7월 23일 사망)이 그들이다. 2005년 1월에는 60명이 넘는 파룬궁 수련자들이 그곳에 수감되었고 몇몇은 독방에 감금되었다.

다음은 다칭시 감옥에 감금되어 있는 동안 장종이 당했던 고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다.

한 예로, 장종은 그를 고문했던 사람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좋은 사람들이다. 우리를 그렇게 잔인하게 고문하지 말라, 그리고 당신 자신들을 위한 길을 남겨 놓아라!” 고문자들은 그가 거의 질식할 때까지 그의 머리에 비닐 봉지를 씌웠다. 이렇게 그를 반복하여 고문한 다음, 그의 코에 고춧가루와 마늘을 집어넣었고, 비닐 봉지안쪽에 고추즙과 마늘즙을 바른 다음, 그의 머리에 그 비닐 봉지를 씌웠다. 그들은 장종을 발가벗기고 찬물을 끼얹었다. 중국 북쪽은 추운 겨울이었지만 그들은 모든 창문을 열어놓고 그에게 선풍기를 틀었다. 그리고 나서 고문자들은 그에게 뜨거운 물과 찬물을 번갈아 끼얹었다.

장종이 수용되었던 방의 벽에서 고문으로 인한 피자국을 볼 수 있다. 장종 앞에 서있던 네명의 공안들은 손에 고문기구를 들고 있었다. 그들 중 한명이 바닥의 피범벅을 가리키며 말했다. ” 보라! 이것은 장칭예가 흘린 피다. 너는 상식이 있을 것이다. 나는 파룬따파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않는다. 나는 장쩌민의 주구다. 나는 명령받은 것은 무엇이든 한다, 그러니 너는 자백해야 한다.”

장종이 침묵을 지키는 것을 보면서 공안들은 그들의 고문 기구를 들이댔다. 그들은 먼저 나무 판자로 그의 뺨이 부어올라 피가 나고 장종이 피를 뱉어낼 때까지 구타하였다. 그리고 나서 가죽 채찍으로 때렸고, 나무 판자로 손바닥과 발바닥을 때렸으며, 금속 솔로 그의 발바닥을 긁었다.

장종은 중국에서 공안에 의한 고문과 박해로 인해 사망한 것으로 기록된 약 3,000명에 가까운 파룬궁 수련자들중 한 명이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