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원의원, 시진핑 주석에 ‘파룬궁 박해 종식 요구’ 서한

미국 미네소타 주 짐 아벨러 상원의원
미국 미네소타 주 짐 아벨러 상원의원

[FDI] 미국 미네소타 주 짐 아벨러(Jim Abeler) 상원의원이 지난 7월, 중국 시진핑 주석에게 파룬궁 박해 중지를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내 11월 초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 방문을 앞두고 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한에서 아벨러 의원은 시진핑 주석에게 중국에서 현재 벌어지고 있는 대규모 파룬궁 박해에 깊은 우려를 나타내며 파룬궁 탄압을 조속히 끝낼 것을 정중히 요청했다. 그는 또 현재 중국에서 불법적으로 이루어지는 강제 장기적출 범죄를 규탄했다. 공개서한은 트럼프 대통령과 미네소타 의회 상하원 의원들에게도 전달됐다.

최근 파룬궁 수련사이트 밍후이왕(明慧網)은 공개서한을 발송한 아벨러 의원을 인터뷰했으며 다음은 인터뷰 내용이다.

문: 무엇 때문에 직접 시진핑 주석에게 편지를 보냈는가?

아벨러 의원: 미네소타 주의 한 파룬궁 수련생이 나를 찾아와 중국에서 지금 발생하고 있는 참혹한 파룬궁 박해를 알려줬다. 나는 이전에 이런 일을 듣지 못했다. 공산당이 아직 살아있는 파룬궁 수련생을 대상으로 장기를 적출한다는 말을 듣고 나는 너무나 참혹하다고 생각했다. 그 수련생이 우리에게 무슨 일을 해야 한다고 건의하자 우리는 이 서한을 쓰기 시작했다.

문: 동료 의원들이 시진핑에게 서한을 보낸다는 것을 들었을 때 그들은 무슨 반응이었나?

아벨러 의원: 그들은 매우 지지했고 우리는 103명의 서명을 받을 수 있었다. 더 많은 서명을 받을 수 있었는데 시간이 촉박했다. 공화당, 민주당, 무당파 인사, 녹색당, 공산당 인사 등 모든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다. 이번 박해는 너무나 비참하다. 미국인들은 모두 이런 것을 살인으로 생각한다. 사람들은 모두 살인을 반대한다. 우리는 모두 고문을 반대한다. 그러므로 나는 시진핑 주석에게 서한을 보내는 이번 프로젝트가 가동되어 아주 기뻤으며 이는 우리가 이 두려운 현실을 바꾸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문: 당신은 어떻게 각지 의원들을 설득했는가?

아벨러 의원: 나는 그들에게 이것은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며 일어서서 이런 죄악을 반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은 아주 큰 무역 파트너이기에 사람들은 아주 큰 정치적 압력을 느껴 중국의 말을 듣고 따른다. 그러나 나로 말하면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나의 멘토는 나에게 “잘못하는 것은 영원히 잘못하는 것이고, 올바른 것은 영원히 올바른 것으로, 늦더라도 올바르게 해야 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도 관망하고 이해득실을 따지는 사람들이 일어나 강력하게 이 같은 만행을 반대하는 것을 격려한다. 나는 세계의 많은 국가, 지도자와 입법기구가 노력하면 중국은 부끄러워 박해를 종식할 것으로 생각한다.

문: 왜 미국과 미국인은 이번 반인류범죄를 중시해야 하는가? 미네소타 주 시민들에게 말한다면?

아벨러 의원: 전대미문의 참상이기 때문이다. 당신도 알겠지만 미네소타 주는 중국과 무역거래를 하고 있다. 우리가 이렇게 하면 미네소타 주는 중국을 향해 태도를 표명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또 무역거래 당사자들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우리는 아직 미네소타 주의 국제무역을 담당하는 경제발전부(DEED)와 이 일을 논의하지 않았다. 그러나 만약 주지사가 이 일을 관심한다면 그들도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문: 파악한데 의하면 미네소타 대학에 북미 최대 중국유학생 단체가 있다. 우리가 여기에서 중국인 의사를 배양하면 아마도 생체 장기적출을 조장할 수 있다.

아벨러 의원: 나는 중국유학생들이 아주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학생들은 많은 일들을 할 수 있다. 앞으로 우리는 더욱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필요하다. 입법부는 이미 말하고 있다. 우리 모두 생체 장기적출은 혐오스러운(Abhorrent)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단어는 우리가 이 죄악을 표현하기에 부족하다. 만약 중국유학생들이 주지사나 경제발전부를 맡고 있는 숀테라 하비(Shawntera Hardy)에게 상황을 전한다면 그들의 중시를 일으킬 것이다. 그들이 노력하면 하나의 주(州)가 변화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가 다음 일보에 주지사와 토론해 그들이 이 일을 한 걸음 더 추진하도록 독촉할 수 있다.

문: 국제사회가 몇 주 간만 독립 조사를 실시하면 곧 중국의 양심수, 예를 들면 파룬궁 수련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체 장기적출 유무를 실증할 수 있다. 당신은 중국 정부가 10여 년간의 지속적인 비난을 견디며, 생체 장기적출 보고서 등 각종 증거가 발표된 상황에서 왜 국제 독립조사를 허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가?

아벨러 의원: 그들이 이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 때문이다. “아, 나는 체면을 잃었지만 10억 달러를 벌었다.” 10억 달러를 벌어도 그 10억 달러만큼 중국인의 체면을 잃는 것이고 국제사회의 신뢰를 잃어버리는 것인데 이미 모두 경험한 사실이다. 국무부는 마땅히 중국의 장기 기증자가 자발적으로 기증했거나 자연사한 것이 아니라면 장기 이식을 금지하는 규정을 만들어야 한다. 세계 모든 국가도 마찬가지다. 의료관광이 듣기에는 아름다운 여행이 될 수 있지만, 이식받는 간이 34세의 살아 있는 사람의 몸에서 떼어 온 사실을 알게 되면 이식 여행은 불행으로 바뀔 것이다.

문: 인터뷰를 마치기 전에 더 할 말이 있는가?

아벨러 의원: 나는 이제 연방 정부가 실제적인 행동을 할 때라고 본다. 역시 재계도 정확한 선택을 하고 죄악을 직면해야 할 시기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